강릉 막국수 수육 맛집 동해막국수 내돈내산 후기 및 50% 할인 꿀팁

여행의 즐거움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맛있는 음식이죠! 강원도 지역에는 특히 막국수를 파는 식당이 많은데요. 오늘은 강릉 막국수 수육 맛집 동해막국수를 추천해 드릴게요.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꿀팁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게 기본 정보

  • 상호명 : 동해막국수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정원로 74-15
  • 영업시간 : 10:30~20:30
  • 휴무 : 화요일 (임시휴무 12/4~6)
  • 주차 : 가게 앞 전용 주차장 이용
  • 예약 : 033-645-2263
  • 특이 사항 : 저녁 5시 이후 식사 50% 할인 이벤트 진행 중 (2024.3.31까지), 수육 예약 필수

이번 강릉 여행에서는 강릉에 살았던 친구의 추천으로 강릉 막국수 맛집 동해막국수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 가게 위치 확인하기👆

마침 겨울 저녁 식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어서 더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저녁 5시 이후부터의 식사는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셨어요. 수육은 꼭 오후 4시 반 전에 예약해야 저녁 식사 때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참고하셔서 전화 예약하시고 방문하세요!

저는 당일 오후에 수육 예약을 해두고 저녁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동해막국수-외관-모습

가게 앞에 따로 강릉 맛집 동해막국수의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하기가 편리했습니다.

동해막국수-전용-주차장-모습

평일 저녁에 방문했는데 강릉 막국수 맛집답게 식당 안에는 이미 식사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테이블링으로 대기도 할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저희는 수육을 먹기 위해서 오후에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시간 맞춰 방문했더니 테이블에 물티슈와 앞접시가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동해막국수-주문-영수증

동해막국수 메뉴 정보

  • 회비빔막국수 : \11,000
  • 물막국수 : \10,000
  • 수육(대) : \35,000
  • 수육(소) : \15,000
  • 한우소머리국밥 : \12,000

강릉 수육 맛집 동해막국수에서 좋았던 점은 수육 사이즈가 여러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알맞게 선택할 수 있었던 점인데요. 수육이 대/소 사이즈로 두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대 1/2, 소 1/2 이렇게 총 네 가지 중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여러 메뉴와 함께 즐기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수육-소-사이즈

앞서 언급했듯이 저녁 식사 때 수육을 드시려면 오후 4시 30분까지 꼭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예약 없이 오신 손님들이 수육 주문을 못 하셔서 다음을 기약하며 떠나가시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과 한편으로는 예약을 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동해막국수는 강릉 수육 맛집으로도 유명한 듯합니다. 직접 먹어보니 추천할 만큼 맛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다양한 반찬이 있는 셀프 코너

반찬은 처음부터 셀프 코너를 이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셀프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한 번에 많이 덜어서 남기지 않도록 조금씩 추가해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찬은 추가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반찬으로 먹을만한 것들은 막국수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 쌈무, 열무김치, 깍두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육과 함께 먹을 상추, 마늘, 쌈장, 새우젓이 있었고 소머리국밥을 위한 다데기가 있었습니다. 가운데에 놓여 있는 수육 양념 샘플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반찬들과 수육이 식탁 위에 올려져 있는 모습

셀프코너에 있던 수육 양념 샘플을 참고하여 반찬을 가져다 놓았더니, 방문 시간에 맞춰서 맛있게 삶은 수육을 바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저는 소 1/2 사이즈의 수육을 주문하였고 미리 예약을 했기 때문에 기다림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육 접시에 회무침도 조금 내어주셔서 함께 쌈을 싸서 드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강릉 막국수 맛집 동해막국수에서는 초등학생 이상은 1인 1메뉴 주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회 비빔막국수와 한우소머리국밥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비빔막국수를 주문하면 육수를 함께 주시기 때문에 넣어서 물막국수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소머리국밥에는 고기가 꽤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 따끈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무난한 맛의 국밥이었습니다.

카운터 뒤쪽으로는 유명인들의 사인이 벽에 빼곡히 붙어있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사인이 붙어져 있는 가게 벽

식사를 하면서 무엇보다 기분이 좋았던 점은, 홀을 담당하시던 직원분께서 굉장히 친절하셨던 점입니다. 들어섰을 때부터 친절하게 맞이해 주시고, 모든 손님에게 웃으면서 대해주셨습니다. 또 저희가 식사 중에 7~8명 정도의 학생으로 보이는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고 계산할 때 각각 결제하였는데, 어찌 보면 귀찮을 수도 있는 일인데도 아주 친절히 응대해 주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저녁 5시 이후부터 모든 식사 50프로 할인행사 중인 동해막국수

그리고 무엇보다 더 좋았던 것은 할인 행사가 없어도 재방문하고 싶을 만큼 만족스러웠던 강릉 수육 막국수 맛집인 동해막국수에서 무려 50%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할인은 저녁 5시 이후에 식사를 하실 경우에 해당되고, 주류/음료는 제외입니다. 또한 수육을 드시려면 반드시 4시 30분까지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강릉 맛집 동해막국수 총평

여행을 다니며 식당을 재방문하기보다는 다른 맛집을 찾아가곤 하는데, 다음에 또 강릉으로 여행을 간다면 재방문하고 싶을 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수육은 잡내 하나 없이 부드럽고 야들야들해서 지금 글을 쓰는 와중에도 또 생각이 날 만큼 맛있었습니다.

회 비빔막국수도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적당해서 취향껏 겨자와 식초를 곁들여서 먹기 좋았습니다. 한우소머리국밥은 정상가격으로 먹을 경우에는 양이 그리 많지는 않다고 느껴지긴 했지만 찬바람이 불어서 몸이 너무 추웠던 날씨에 추위를 싹 녹여주는 메뉴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동해막국수 할인 행사가 2024년 3월 31일까지라고 하니 그 기간 안에 강릉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방문하셔서 맛있는 식사를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시흥 삼미시장 맛집 한짬뽕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