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장칼국수 맛집 감자바우 장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강릉 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감자바우 장칼국수에 방문했습니다. 강릉 장칼국수 맛집답게 점심 시간이 훨씬 지난 시간에 방문해도 사람이 꽤 있었습니다.

📷 다른 강릉 추천 맛집 리스트

📌강릉 갈비 맛집 강릉이정태수제갈비 내돈내산 후기
📌강릉 막국수 수육 맛집 동해막국수 내돈내산 후기

가게 기본 정보

  • 주소 : 강원 강릉시 금성로35번길 4
  • 영업 시간 : 9:30 ~ 20:00
  • 휴무 : 정보 없음
  • 주차 : 근처 공영 주차장 이용

감자바우 장칼국수 가게 위치 확인하기👆

강릉 맛집을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메뉴 중 하나인 장칼국수로 한 끼 식사를 하러 다녀왔습니다. 감자바우 장칼국수는 강릉 중앙 시장 근처에 있는 꽤나 유명한 식당인데요. 많은 장칼국수 맛집 중 감자바우를 택한 이유 중 하나가 강릉 시장과 가깝다는 점이었습니다. 식사 후에 시장에 들러서 간식거리를 살 겸 찾아가 보았습니다.


1층인 줄 알고 찾아간 매장은 보시는 것과 같이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를 따라 올라가면 식당이 나옵니다.

감자바우 가게 내부 모습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오후 두 시 반이 지난 시간이었는데, 점심 식사 시간이 지난 때에도 꽤 여러 테이블에서 식사 중인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강릉 맛집답게 식사 시간대에는 대기를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자바우 장칼국수 메뉴 정보

  • 감자옹심 : \10,000
  • 감자전 : \7,000
  • 감자송편 : \10,000
  • 장칼국수 : \9,000


이 외에도 몇 가지 메뉴를 더 판매 중이며, 주말과 연휴에는 감자 옹심, 칼국수, 감자전 이렇게 세 가지 메뉴만 가능하다고 쓰여있으니 다른 메뉴를 원하신다면 참고하시고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벽에 붙은 메뉴판을 보니 강릉 맛집 감자바우의 대표 메뉴인 옹심이와 장칼국수는 밀키트도 판매하는 듯합니다.

물, 식기류, 컵이 놓여져 있는 셀프코너


셀프 코너에는 물, 컵, 앞접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식당과는 다르게 반찬은 셀프 코너에 있지 않았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으면 물과 컵은 가져다주시기 때문에 셀프 코너를 이용하게 된다면 앞접시가 필요한 경우일 것 같네요.

주문한 장칼국수 한 그릇


저와 친구는 장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감자전을 주문할까 고민했지만 시장에서 다른 간식거리를 구매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주문을 받아주시는 분은 외국인이셨는데, 참 친절하셨습니다.

또한 손님이 많지 않은 시간대였는데도 직원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강릉 맛집이라는 걸 증명해 보이는 듯했습니다. 꽤나 추운 날씨였기 때문에 따끈한 장칼국수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장칼국수 안에는 계란과 버섯이 조금 들어있었습니다.

옹심이도 몇 알 들어있었는데 옹심이가 굉장히 쫀득하고 맛있어서 둘 중 한 명은 옹심이를 시켜서 나눠먹을까 하는 후회가 살짝 들었습니다. 사실 장칼국수는 처음 먹어봤는데 국물 맛은 진한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샤브칼국수 맛과 비슷했습니다. 손칼국수 면 특유의 고르지 않은 두께의 칼국수 면도 맛있었습니다.

배추김치와 무생채로 구성된 감자바우 기본 반찬 세팅


강릉 맛집 감자바우 장칼국수는 반찬을 두 가지를 제공해 주시는데요. 무생채와 배추김치입니다. 각각의 김치를 작은 항아리에 담아서 가져다주셨고, 그릇에 덜어 먹는 방식입니다. 사실 처음부터 김치를 충분히 주셔서 알아서 추가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셀프 코너에 반찬이 따로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배추김치보다는 무생채가 새콤달콤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여러 장식과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이 있는 감자바우의 벽 모습


역시나 강릉 중앙시장 맛집답게 벽에는 방송에 출연한 사진들 그리고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도 있었습니다. 맛집이라면 유명인 인증 사진은 빠질 수 없겠죠?

장칼국수 방문 후기

강릉 중앙시장 맛집 감자바우 장칼국수는 칼국수를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한 맛의 칼국수입니다. 꽤나 유명한 곳이지만 기대한 것과는 달리 엄청 맛있다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좋았고, 따끈한 국물에 쫀득한 옹심이는 추운 날씨에 속을 따뜻하게 해 줄 한 끼로는 좋을 것 같습니다. 강릉 장칼국수 맛집을 찾으신다면 한번쯤은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